전공소개 동영상

문의전화
02-2128-3216
이메일
cook@sdu.ac.kr
학과 홈페이지

외식조리경영전공 홍보영상

자막보기

일상의 생활을 풍요롭고 건강하게 만들고 사소하기도 하고 큰 행복을 주는 가장 큰 일은 잘 먹는 일입니다. 잘 먹는 일은 일상 생활에서뿐 만아니라 경제 활동과도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가 있습니다. 방송이나 언론에서도 먹는 일과 요리하는 일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지요. 그러나 막상 요리를 하고, 먹고 싶은 것을 사먹는 일과 외식조리경영 전반에 대한 원리나 과정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정보와 지식을 주는 곳은 많지 않습니다.

SDU 외식조리경영학과는 외식 및 조리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을 제공하여 외식조리경영 전문가 양성하는 동시에 외식조리에 대한 실용적인 지식을 통하여 삶을 풍요롭게 하고 경제활동의 기회를 확대하려는 모든 분들과 함께 하고자 합니다. 특히 실용적인 교육을 원하는 분들께 차별화된 오랜 전통의 요리학교 등과 협력하여 생생한 현장 교육을 제공하여 곧바로 적용가능한 지식과 기술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특히, 외식조리경영을 위해서는 외식조리기술도 중요하지만 종합적인 경영이 더욱 중요합니다. SDU는 외식조리경영의 성공에 필요한 다양한 분야의 강좌를 제공하여 외식조리와 외식조리경영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조리사 등 관련분야 자격증과 학위취득을 할 수 있는 실용적이고 비용효율적인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 바이러스와 같이 다양한 경영상황 변화에 대응하는 경영전략과 외식조리경영의 접목으로 실질적인 대응에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외식조리경영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체계를 갖춘 SDU 외식조리경영학과는 여러분에게 맛과 멋을 통한 풍요로운 생활을 약속해드립니다!